키사이트, 설계·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패스웨이브 ADS 2023' 출시
키사이트, 설계·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패스웨이브 ADS 2023'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는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패스웨이브 ADS 2023'을 출시했다.
키사이트는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패스웨이브 ADS 2023'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무선 주파수(RF)와 마이크로파 분야에서 증가하고 있는 설계 복잡성과 더 큰 주파수 문제 해소를 위해 새로운 통합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인 '패스웨이브 ADS 2023(PathWave Advanced Design System 2023)'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ADS 2023은 회로 설계자를 위한 전자기(EM) 시뮬레이션을 개선하며, 엔터프라이즈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설계 워크플로에 다중 기술 회로 어셈블리와 시뮬레이션을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다. RF 및 마이크로파 제품 개발 관계자들은 패스웨이브 ADS 2023을 사용, 신호 복잡성과 설계 고밀화, 다중 기술 통합, 그리고 60GHz 이상으로 넘어가고 있는 주파수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따라서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경쟁력 있는 설계가 가능하다. 

패스웨이브 ADS와 통합된 대화형 EM 시뮬레이터인, RFPro의 시뮬레이션 성능 개선으로 빠른 설계 조정과 최적화가 가능하다. 새로운 RFPro는 EM 전문가의 도움이나 대대적인 레이아웃 편집 없이 회로 설계자들이 쉽게 분석에 접근할 수 있도록 EM 회로 공동 시뮬레이션 설정을 자동화할 수 있고, 빠른 대용량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컴퓨팅(HPC)을 통한 병렬화된 시뮬레이션 가속화로 하나의 통합 환경에서 첨단 EM 솔버와 메싱 기술에 접근할 수 있다. 

패스웨이브 ADS 2023 개발 환경도 고밀도 통합 RF 모듈의 라우팅과 검증을 위한 3D 다중 기술 어셈블리(SmartMount)를 자동화하였고, 복잡한 다중 기술 구조가 포함된 설계 데이터베이스의 관리 개선으로 올바른 시뮬레이션 설정과 설계 및 시뮬레이션 데이터의 추적이 가능해졌다.

키사이트의 RF 및 마이크로파 시뮬레이션 부문 디렉터 조 치벨로는 “패스웨이브 ADS 2023은 다중 기술 고속, 고주파수 설계를 개발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한 제품이다”며, “이 새로운 솔루션은 설계가 중요한 전기 및 열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분석 결과를 제공하면서 설계 및 시뮬레이션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 및 시뮬레이션 성능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