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2022 KSC'서 차세대 AI/HPC 솔루션 선보인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2022 KSC'서 차세대 AI/HPC 솔루션 선보인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AI 플랫폼
효성 AI 플랫폼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은 ‘2022 한국 슈퍼컴퓨팅 컨퍼런스(2022 KSC)’ 전시 부스에 참가, 차세대 AI/HPC 프로젝트를 위한 핵심 솔루션을 소개하고 고객의 AI 업무 환경 확대를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주최하고 국가슈퍼컴퓨팅본부, 한국계산과학공학회가 주관하는 2022 KSC는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딥러닝, 빅데이터, 차세대 고성능 컴퓨팅(HPC), 클라우드 부문에서 핵심 기술 이슈를 지원 및 극복하기 위한 슈퍼컴퓨팅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다양한 제품 전시로 슈퍼컴퓨팅 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 AI 플랫폼’을 통해 최근 급증하는 고객들의 AI 비즈니스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효성 AI 플랫폼은 GPU 연산 자원부터 컨테이너 기반 AI 모델 운영 관리, 고효율 대용량 데이터 저장까지 통합 오퍼링을 통해 기업의 AI 업무 확대를 위한 시작부터 활용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대형 AI 모델 학습, 고성능 GPU 연산을 위해 엔비디아의 DGX 서버와 슈퍼마이크로의 HGX 서버를 공급한다. 또한 중소 규모 및 테스트베드 환경을 위한 x86서버 라인업도 제공하며, 프로젝트 환경에 맞춰 성능 효율적으로 GPU연산 자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AI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새로운 기술, 비용, 전문 인력 문제로 어려움을 느낀다면 통합된 AI 플랫폼을 도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고객의 AI 업무 확대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