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스 2022b 발표
매스웍스, 매트랩·시뮬링크 릴리스 2022b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심스케이프 배터리·모델 기반 설계 간소화·자동화하는 업데이트 제공
매스웍스 로고
매스웍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코리아가 21일 매트랩 및 시뮬링크 제품군의 릴리스 2022b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R2022b는 기업의 제품 혁신과 획기적 발전의 실현을 맡은 엔지니어와 연구원들을 위해 모델 기반 설계를 간소화 및 자동화하는 2개의 신제품과 한층 향상된 여러 기능을 선보인다.

전 세계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은 2026년까지 134억 달러(한화로 약 18조 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는 이러한 성장세가 전기차(EV) 시장의 성장에서 상당 부분 기인했을 수 있다는 의견을 전했다. 해당 기관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까지 전 세계 승용차 매출의 58%는 EV에서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심스케이프 배터리(Simscape Battery)는 R2022b 릴리스에서 소개하는 최고의 혁신 중 하나로서 이러한 유형의 배터리 시스템을 설계하는 기업을 위한 설계 툴과 파라미터화된 모델을 제공한다. 

엔지니어와 연구원들은 심스케이프 배터리를 사용해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배터리 팩 아키텍처의 가상 테스트를 실행하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설계하며, 정상 및 결함 상태에서의 배터리 시스템 거동을 평가할 수 있다. 또한 이 툴은 원하는 팩 토폴로지와 일치하는 시뮬레이션 모델 생성을 자동화하고 냉각 플레이트 연결을 포함하여 전기 응답과 열 응답을 평가할 수 있다.

매스웍스의 전기 시스템 모델링 부서의 그래햄 던전 수석 제품 매니저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혁신이 사상 최고 수준에 도달한 시점에 심스케이프 배터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 신제품에는 모델 기반 설계를 간소화 및 자동화하도록 고안된 여러 설계 툴들과 엔지니어가 다양한 배터리 팩 아키텍처를 대화형 방식으로 평가할 수 있는 ‘배터리 팩 모델 빌더(Battery Pack Model Builder)’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