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 XR 솔루션 구축
버넥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 XR 솔루션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2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윈 스마트 공장 실현
버넥트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SMIC)에 고도화된 XR 솔루션을 구축했다.
버넥트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SMIC)에 고도화된 XR 솔루션을 구축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고도화된 XR 솔루션을 활용해 스마트제조혁신센터(SMIC) 지능형 분석 협업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버넥트는 스마트제조혁신센터 공장의 제조 로봇 공정에 고도화된 XR 솔루션을 접목하여 디지털 트윈 기반의 실시간 실감형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제작했다. 또한 데이터 연동을 통해서 제작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술도 함께 개발했다.

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버넥트 솔루션 적용으로 기존의 모니터 기반 생산 관리와 사고 인지 방식을 XR 모니터링으로 대체함으로써 생산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설계 기간과 비용을 낮추는 효과를 거뒀다. 아울러 원격 협업과 긴급 대응이 수월해짐에 따라 효율적인 유지보수가 가능한 스마트 공장을 실현했다.

스마트제조혁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솔루션 구축 경험을 보유한 버넥트만의 차별적인 기술과 전문성을 통해 가상 주문과 생산 모니터링이 가능한 지능형 분석 협업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버넥트와 함께 XR 기술 기반의 설계 협업 및 모니터링, 원격 협업 시스템 구축 등의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