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AWS 마켓플레이스에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등록
퀀텀, AWS 마켓플레이스에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등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어넥스트 모니터
스토어넥스트 모니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자사의 고성능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병렬 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StorNext file system)’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토어넥스트는 하드웨어 인프라 구축, 맞춤형 구성 또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구독 모델로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제 사용자들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신속하게 스토어넥스트 공유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어디서나 한팀으로서 영상 편집 작업을 협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간 파일을 복사하거나 전송할 필요 없이 데이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하고 협업함으로써 후반 작업 워크플로우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퀀텀의 주 스토리지를 총괄하고 있는 닉 엘베스터( 매니저는 “이번 발표는 기업들이 클라우드로의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퀀텀과 AWS가 협업한 결과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퀀텀 소프트웨어를 라이선스로 구매하고 배포를 할 수 있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매우 신속히 스토어넥스트를 구축 및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들은 창의적인 작업을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클라우드 상에서 공유 스토리지 환경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스토어넥스트(StorNext) 환경 간에 데이터를 손쉽게 이동시켜 새로운 프로덕션 요구사항에 즉각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