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클라우드, 엑스와이지와 로봇 솔루션 통합 서비스 업무협력
스프링클라우드, 엑스와이지와 로봇 솔루션 통합 서비스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프링클라우드와 엑스와이지는 로봇 솔루션 통합 서비스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스프링클라우드와 엑스와이지는 로봇 솔루션 통합 서비스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스프링클라우드(대표 송영기)가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대표 황성재)와 자율주행 모빌리티 및 로봇 솔루션 통합 서비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 및 로봇 관련 신규 통합서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스프링클라우드가 운영중인 멀티버스플래닛 여수에서 로봇카페 ‘라운지엑스 익스프레스’를 통해 다양한 F&B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자율주행 셔틀과 로봇을 결합한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자율주행 실내외 배송 로봇 서비스, 이동형 자율주행 카페 플랫폼 구축 실증 등 이용객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개발 및 기술의 고도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송영기 스프링클라우드 대표는 자울주행 모빌리티와 통합 서비스를 위한 로봇 연구 개발을 통해 단순성 업무의 불필요한 노동을 줄여 개인 및 기업의 생산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 고객발굴과 로봇 연구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재 엑스와이지 대표는 “이번 MOU로 자동화 중심으로 선보여왔던 로봇 서비스를 다양한 플랫폼과 결합하여 확장된 무인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핵심 기술과 비즈니스를 고도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