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 내달 13일 개최
다음세대재단,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 내달 13일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10.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일까지 체인지온 홈페이지에서 참가자 300명 모집, 선착순 마감

[아이티비즈] 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tion.org, 대표 방대욱)이 ‘2015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ChangeON(이하 체인지온)’을 오는 11월 13일 대전 청소년위캔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할겨 말겨’를 타이틀로 미디어에 관심 있는 비영리단체 관계자, 사회공헌 담당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체인지온 홈페이지(http://changeon.org/conference/2015)를 통해 11월 6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2015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체인지온'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은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 단체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사회 변화의 원동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혁신적인 생각과 정보를 나누기 위해 다음세대재단이 진행, 카카오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올해 8회를 맞는 ‘체인지온’ 컨퍼런스는 6회까지 서울을 위주로 진행되었으나 ‘체인지온’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지역 비영리 개인, 단체들의 변화 가능성을 높이고자 작년 부산 개최에 이어 올 해는 대전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주제인 ‘할겨 말겨’는 다양한 의미를 지닌 플랫폼에 마주한 비영리 단체 및 개인들이 변화의 흐름을 타고 중심을 잡도록 하고자 하는 의도를 담고 있으며, NPO Media 연구 발표와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NPO Media 연구는 격년으로 비영리 조직 실무자 혹은 조직의 미디어 활용 실태를 조사, 연구하여 발표하며, 2015년에는 한동우 강남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교수가 비영리 조직 실무자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대표는 “올해도 서울이 아닌 지역 개최를 하는 것이 기쁘다. 체인지온 컨퍼런스가 지역에서 비영리 활동을 하는 단체와 개인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체인지온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의 비영리들이 변화의 흐름을 타고 중심을 잡고, 적극적으로 미디어를 활용하여 보다 큰 사회적 가치들을 만들어 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세대재단과 카카오는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계속 만들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