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국내 출시
웨스턴디지털,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국내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9.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왼쪽부터)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프로 블레이드 SSD 맥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왼쪽부터)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프로 블레이드 SSD 맥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전문가용 스토리지 솔루션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의 신규 ‘프로 블레이드(PRO-BLADE)’ 라인업을 국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라인업은 △‘프로 블레이드 SSD 맥(PRO-BLADE SSD Mag)’,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PRO-BLADE TRANSPORT)’,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PRO-BLADE STATION)’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출시를 통해 영화 제작부터 야외 프로젝트 영상 촬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국내 콘텐츠 제작 전문가에게 고성능과 확장성, 신뢰성을 겸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규 프로 블레이드 제품군은 새로운 탈부착식 형태를 통해 손쉬운 용량 확장과 탁월한 휴대성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유저들은 가벼운 무게와 대용량을 갖춘 ‘프로 블레이드 SSD 맥’ SSD 장치를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포터블 SSD 케이스와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탑 시스템 안에 손쉽게 설치하고 교체할 수 있어 테라바이트급 스토리지 기기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스토리지 용량 확장은 물론, 강력한 편의성을 지원하는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을 통해 전문가는 현장과 스튜디오에서의 작업 시간을 절약하고 전반적인 워크플로우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다.

심영철 웨스턴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부문 한국 유통사업 총괄 본부장은 “이번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제품군은 차별화된 탈부착식 구조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대폭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은 앞으로도 국내 방송 및 영화 제작자는 물론, 사진∙영상 전문가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