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 개편 오픈
하나은행,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 개편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06 1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교해진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으로 챗봇 상담 기능 강화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을 개편해 새롭게 오픈한다.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을 개편해 새롭게 오픈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챗봇'은 손님이 문의한 내용을 AI가 분석하여 필요한 답변을 해주는 메신져 형태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로,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챗봇 상담 기능 강화 ▲개인화 서비스 도입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의 연계 확대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챗봇'을 선보인다.

먼저,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을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하여 자체 개발한 자연어처리기술(NLP)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챗봇의 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획일적 답변이 아닌 손님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하여 만족도를 향상시켰고, 손님이 문의한 내용을 '하나원큐' 거래 화면과 자동으로 연계시켜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하이챗봇'은 손님을 위한 인공지능 금융비서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AI 성능 고도화 ▲대화 시나리오 및 데이터 확장 ▲다른 채널로의 연계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이챗봇' 개편으로 손님들의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드론 2022-09-06 12:01:24
와자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