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IT 세미나서 차세대 디지털 전환 대비 업무환경 방안 발표
틸론, IT 세미나서 차세대 디지털 전환 대비 업무환경 방안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이노베이션 2023에서 틸론의 이도원 PD가 차세대 디지털 전환에 대비한 업무 환경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온 이노베이션 2023에서 틸론의 이도원 PD가 차세대 디지털 전환에 대비한 업무 환경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대표 최백준)이 IT 인프라 솔루션 소개 세미나인 ‘온 이노베이션(ON Innovation) 2023’에 참가해 차세대 디지털 전환에 대비한 업무 환경 방안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온 이노베이션 2023은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에이블스토어와 에이블클라우드가 주최한 행사로,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 속에서 국산 IT 인프라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세대 디지털 전환 대비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를 위해 국내 HCI 클라우드 및 가상 데스크톱, 스마트 플랫폼, 스토리지 인프라, 업무 자동화 등의 I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이 참가했다. 

틸론의 세션 발표는 ‘회사 업무 환경의 차세대 디지털 변화”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틸론 CX본부 이도원 PD가 발표를 맡았다. 본 발표에서는 스마트 보안 원격근무 환경 구현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으며,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 센터에 모든 데이터가 저장∙관리되어 자료 유출 위험성이 없는 데스크톱 가상화(VDI)가 최선의 방안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가상화된 IT 리소스를 통해 신속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현이 가능한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와 VDI의 결합은 기존 인프라 대비 높은 가격 절감 및 고성능∙고가용성 효과를 보여줄 수 있다고 발표했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최근에는 재택근무뿐만 아니라 스마트오피스, 워케이션 등 장소와 기기의 제약 없이 근무할 수 있는 원격근무 환경 구현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틸론 역시 최근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사업을 다수 진행했다”면서 “틸론은 급변하는 IT 환경에 대비한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을 통해 앞으로도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업무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차세대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