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키, 원익머트리얼즈에 클라우드 통합 대시보드 공급
에어키, 원익머트리얼즈에 클라우드 통합 대시보드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0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 맞춤형 이지대시보드로 클라우드 통합 환경 구현
이지대시보드 초기 화면
이지대시보드 초기 화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어키(대표 조태영)는 반도체 공정용 특수가스 공급업체인 원익머트리얼즈(대표 한정욱)에 클라우드 통합 대시보드를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에어키는 시스코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머라키(Meraki)를 기반으로 한 통합형 대시보드 ‘이지대시보드(Easy Dashboard)’를 개발해 원익머트리얼즈가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기존 머라키 대시보드가 제공하는 보안, 무선, SD-WAN네트워크 관리 기능 이외에 한층 강화된 통합 관리, 시스로그 및 트랩 로그 분석, 직관적 한글 UI 지원 기능 등이 포함된 이지대시보드를 제공했다. 

이지대시보드 도입에 따라 원익머트리얼즈는 그 동안 한국과 중국 소재 9개 지역에서 분산 운영해온 네트워크를 한 눈에 모니터링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 보다 신속하게 조치 대응하는데 집중할 수 있어 안정적 네트워크 운영 및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에어키 이지대시보드는 토폴로지 편집 기능, 데이터 사용량에 대한 기간별 비교, 실시간 데이터 정보 그래프, 장비 이상 시 즉시 리부팅 등 사용자 환경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원익머트리얼즈 정보전략팀 임성한 과장은 “에어키 이지대시보드 도입으로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의 장점에 통합 관리, 로그 추적 기능까지 더해져 네트워크 관리 측면의 효율성이 극대화되어 인프라 운영상 만족도가 향상되었다”며, “장소나 장비의 분산 관리에 따른 불편함이 없어져 향후 네트워크 확장 시에도 인프라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태영 에어키 사장은 “에어키는 네트워크 구축이나 컨설팅뿐만 아니라, 맞춤형 대시보드 개발, 부가가치 솔루션 제안 등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CX)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경험을 접목시킨 토탈 IT 솔루션 패키지를 위한 업계 파트너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