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HR 테크 스타트업 ‘아이티앤베이직’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 HR 테크 스타트업 ‘아이티앤베이직’에 신규 투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9.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D2SF(오른쪽) 및 아이티앤베이직 로고
네이버 D2SF(오른쪽) 및 아이티앤베이직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HR 테크 스타트업 ‘아이티앤베이직(대표 민경욱)’에 신규 투자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티앤베이직은 채용 및 협업도구 중심인 HR 테크 분야에서 피플 애널리틱스에 집중하는 희소한 스타트업으로, 법인 설립 이후 네이버 D2SF로부터 첫 기관 투자를 유치했다.

아이티앤베이직은 데이터 기반으로 조직 구성원의 업무 성향을 분석해 팀워크 컨설팅을 제공하는 HR 솔루션 ‘심오피스’를 개발했다. 개인의 업무 성향을 9가지로 유형화하고, 나아가 조직 특성 및 구성원들 간의 관계 패턴까지 함께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분석 이후에는 조직의 성장 전략, 협업·소통 방식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팀워크 및 조직 관리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아이티앤베이직은 스타트업씬에서 기업 B2B 역량 및 네트워크를 꾸준히 쌓아온 팀이다. 크래프톤, 네오위즈 등을 거친 민경욱 대표는 풍부한 사업기획 경험을 토대로 삼아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으며, 공동창업진 역시 기업 B2B에 대한 깊은 이해와 다양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코로나19 이후로 기업 들의 조직·인력 관리 니즈가 커졌고, 글로벌 HR 테크 시장도 빠르게 성장 중"이라며, "아이티앤베이직은 시장 흐름과 기업 수요를 빠르게 포착해, 제품 상용화에 성공한 팀"이라고 소개했다.

민경욱 아이티앤베이직 대표는 "투자 유치와 더불어 네이버에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향후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하고, 보다 공격적인 비즈니스에 나서 데이터 기반의 HR SaaS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