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솔루션 ‘힐링비트’, ‘2022 청두-충칭 음악플러스 혁신창업대회’ 우수상 수상
스트레스솔루션 ‘힐링비트’, ‘2022 청두-충칭 음악플러스 혁신창업대회’ 우수상 수상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2.08.3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기업 스트레스솔루션(대표 배익렬)이 ‘2022 청두-충칭 음악플러스 혁신창업대회’ 결선에 진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2022 청두-충칭 음악플러스 혁신창업대회는 중국 청두음악방 산업기능구와 청두시 무후구(武侯区) 참국창의설계산업기능구, 충칭시 대도구구(大渡口区) 문화여행발전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올해 5월부터 시작해 8월 29일 총결승전이 성료됐다.

이번 대회는 청두시와 충칭시를 비롯해 중국 전역과 해외에서 많은 투자기관, 산업협회, 음악 관련 매체 등의 지대한 관심을 받았으며, 14개 국가에서 총 2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국내 기업의 참가와 홍보는 더씨컴퍼니에서 진행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4개월간의 치열한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27개 기업 중 브랜드명 ‘힐링비트’로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2등을 차지하며, 우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스트레스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대회에서 국내기업으로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수상이라는 좋은 성적을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는 시작점으로 삼을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의 힐링비트는 AI 기반 심박동수(bpm)와 심전도파형(EKG)을 분석하고 실시간 매칭하는 사운드웨이브 센싱 원천 기술로, 1:1 맞춤형 청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자체 개발 음원을 넘어 기존 음원을 활용하는 기술로써, 스트레스 완화, 수면, 집중력 강화 등에 도움을 준다.

수면과 스트레스, 집중력, 운동 등 4가지 비트를 지원하며, 이용자의 심박동수에 맞는 1:1 맞춤형 비트를 제공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연동 가능한 앱을 지원해 실시간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며, 심박동수 기록과 건강 지수, 스트레스 측정 등을 통해 나만의 효율적인 헬스테이터 활용이 가능하다.

심사위원인 대표 왕시더(王释德)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혁신적인 창업 모델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스트레스솔루션의 ‘힐링비트’는 혁신적인 모델로써의 큰 관심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보여준 것 같다. 배익렬 대표에게 빠른 시일 내 중국으로 초청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지난 8월 중국 시장 진출 성공과 더불어,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트레스솔루션은 글로벌 시장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에서도 SK행복나눔재단, 서울시스포츠과학센터 등과 함께 스트레스 관련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