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천재능대와 손잡고 초대규모 AI 교육과정 만든다
네이버, 인천재능대와 손잡고 초대규모 AI 교육과정 만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3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왼쪽)와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왼쪽)와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와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AI 교육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초대규모 AI 저변 확대와 관련 인재 양성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인천재능대학교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하는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인천재능대학교의 수업 과정에 ‘하이퍼클로바’ 기반의 ‘노 코드 AI’ 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현재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중인 ‘클로바 스튜디오’의 활용법을 익히고 직접 이용해보며, 산업 현장에서의 초대규모 AI와 ‘노 코드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노 코드 AI'가 AI 개발의 주요 추세로 떠오르는 가운데, 학생들이 수업에서 ‘클로바 스튜디오’를 직접 써보며 관련 능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클로바 스튜디오’를 활용하는 커리큘럼을 향후 더욱 확대해나가며 네이버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네이버 클로바CIC 정석근 대표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는 클로바노트, 클로바 케어콜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에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해 스타트업과 같은 외부 파트너들이 AI 기반 서비스를 만드는 데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초대규모 AI 기술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