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데이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자격증 취득
굿어스데이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자격증 취득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8.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이관 작업 및 최적 운영 서비스 제공
굿어스데이터(왼쪽) 및 네이버클라우드 로고
굿어스데이터(오른쪽) 및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굿어스데이터(대표 전상현)가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자격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라우드 기술자격증은 개발자와 엔지니어가 클라우드 기술과 플랫폼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객관적 지표로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기술자격증을 3단계로 나누어 그 전문성을 보증하고 있다. 

굿어스데이터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세 가지 자격시험 중 최상위 등급인 NCE(NAVER Cloud Platform Certified Expert) 자격을 취득했다. 해당 자격은 클라우드 운영체제, 네트워크, 보안 뿐만 아니라 지속적 통합/지속적 제공(CI/CD,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전문가 수준의 지식과 더불어 풍부한 실무 경험을 필요로 한다.

또한 클라우드 교육을 위해 NCT(NAVER Cloud Platform Trainer) 자격을 취득하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기본으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자격도 갖추었다. 해당 자격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공인 강사의 자격을 가지며 다양한 고객사 및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데이터 기술에 집중해 온 굿어스데이터는 원천기술 확보와 더불어 방대한 데이터 수집, 분석, 학습 등 데이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에 핵심이 되는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위하여 클라우드 개발 및 운영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예정이다. 

굿어스데이터는 이번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자격 취득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 영역과 교육 영역까지 아우르며 기존 데이터베이스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생태계를 확장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