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코리아, 씨엠엑스와 건축감리 시장 진출 위해 업무협력
인텔리코리아, 씨엠엑스와 건축감리 시장 진출 위해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리코리아 박승훈 대표(왼쪽)와 씨엠엑스 이기상 대표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인텔리코리아 박승훈 대표(왼쪽)와 씨엠엑스 이기상 대표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국산 캐드(CAD) 개발사 인텔리코리아(대표 박승훈)는 건축감리 시장 진출을 위해 씨엠엑스(대표 이기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인텔리코리아는 건축설계와 건축감리를 연계하기 위하여 스마트 감리앱 개발사인 씨엠엑스(CMX)의 아키엠(arkiM)을 자사의 캐드와 통합하여 패키지로 공급하기 위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건설 현장의 디지털 전환 감리앱인 아키엠을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에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건축감리와 공사감리에 필요한 감리서식, 감리일지, 공사사진 촬영 및 관리, 공사 관계자간 양방향 비대면 검측협업 및 서명 등이 가능하므로 건축·건설공사관리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인텔리코리아 박승훈 대표는 “이미 3,000여 건축사들이 아키엠으로 감리서류를 실시간 작성하게 되면서 50% 가까이 감리시간과 비용절감을 하고 있다. 빠른 속도로 감리 엔지니어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스마트 감리 협업 플랫폼인 아키엠을 국산 캐드와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하여 대한건축사협회(KIRA) 회원사를 대상으로 9월부터 할인 프로모션에 들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