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 제주 클라우드 기반 AI통합 보안관제 플랫폼 사업 수주
윈스, 제주 클라우드 기반 AI통합 보안관제 플랫폼 사업 수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2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 CI
윈스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윈스(대표 김보연)가 4억원 규모의 제주 ‘클라우드 기반 AI통합 보안관제 플랫폼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 AI통합 보안관제플랫폼 구축’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공공부문 클라우드 기술선도 프로젝트로 선정한 6개의 과제 중 한 가지이다. 이번 사업은 제주도가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실시하는 클라우드형 보안강화사업으로, 향후 민간 클라우드 인프라 확대에 대비하는 시범적 보안대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제주도의 산하기관을 포함하여 출자 및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웹방화벽, 메일 보안솔루션, EDR 등의 보안솔루션을 적용하고, AI기술을 활용해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보안관제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금번 사업에서 윈스는 KT를 비롯한 사업 관계사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클라우드 환경구축 및 운영을 수행할 예정이다. 윈스는 그 동안 쌓아온 공공시장에서의 사업수행 경험과 클라우드 전문보안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첫 지방자치단체 클라우드형 보안강화사업에서의 전문성을 발휘할 예정이다.

윈스 관계자는 "금번 사업을 계기로 그간 클라우드 전환사업에서 다소 소외되었던 안정적인 보안 모델 구축이 활성화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