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컬 푸드 브랜드 스쿨' 교육 프로그램 시작
네이버, '로컬 푸드 브랜드 스쿨' 교육 프로그램 시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주간 진행...지역 고유성 지닌 푸드 비즈니스 브랜딩 실험
네이버 로컬푸드 브랜드 스쿨 교육화면 예시.
네이버 로컬푸드 브랜드 스쿨 교육화면 예시.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지역에서 작지만 특색있는 푸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가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진 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로컬 푸드 브랜드 스쿨' 교육 프로그램을 10주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는 디지털 리터러시가 높은 2030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약 44%에 달하고, 새로운 형태의 사업 확장에도 적극적인 만큼 네이버가 보유한 교육 역량을 총동원해 리브랜딩 실험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나 산지의 식재료를 적극 활용한 젊은 푸드 사업가들이 온라인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소비자들에게도 새로운 취향으로 발견될 수 있도록 고유 스토리를 가진 브랜드로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네이버는 지난 7월 온라인 교육 기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아 로컬 기반 푸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2년 미만 MZ세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10명과 함께한다. 직접 개발한 비건 디저트 메뉴로 카페를 운영하는 사업자나, 가게에서 직접 만든 막걸리 식초로 무친 오징어 초무침을 온라인용 밀키트로도 개발한 사업자 등 전라도∙경상도∙충청도∙경기도에 걸쳐 다양한 지역 특색이 담긴 사업자들이 '로컬 푸드 브랜드 스쿨'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업 초기 단계의 창업가들이 지속 가능한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네이버가 2013년부터 쌓아온 SME 교육 노하우와 전문가 코칭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푸드 특화 공간이 마련된 네이버 스퀘어 광주의 스튜디오 및 오피스 지원 등 온∙오프라인 컨설팅과 교육 지원을 동시에 진행한다.

네이버 추영민 교육센터 리더는 "로컬 SME만이 내세울 수 있는 지역의 가치와 상품의 특성이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고, 지역을 대표하는 푸드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로컬 SME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성장할 수 있도록 네이버가 보유한 차별화된 교육 역량과 오프라인 공간 간 시너지를 발휘해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