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시스,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공유기 ‘할로 H50G’ 출시
머큐시스,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공유기 ‘할로 H50G’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8.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큐시스 ‘할로 H50G’
머큐시스 ‘할로 H50G’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머큐시스가 메시 기술을 이용해 집 전체에 끊김 없는 통합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C1900 듀얼 밴드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할로(Halo) H50G’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할로 H50G는 공유기간 무선신호를 그물망처럼 연결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머큐시스 메시(Mercusys Mesh)’ 기능이 적용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이다. 곳곳에 위치한 할로 장치가 함께 작동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휴대하고 이동 시 가장 빠른 할로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집 어느 곳이라도 약한 신호 영역을 제거하고 끊김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른 할로 장치의 추가만으로 무선 커버리지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할로 H50G 3팩 모델 기준 집 전체에 최대 550m²의 와이파이 영역을 제공하는 등 할로 장치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음영지역 없는 통합 홈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통합 최대 1.9Gbps의 AC1900급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할로 H50G는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은 물론 MU-MIMO 지원을 통해 웹브라우징, 스마트 홈 기기, 고속 다운로드, IP 카메라 스트리밍, 4K 스트리밍 등 최대 100개의 장치에 지연 없는 연결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할로 H50G는 6개의 신호 증폭기와 수신기를 장착하여 신호 전송 전력을 효과적으로 증폭시키며, 보다 빠르게 신호를 잡아 와이파이 장치의 신호 전송 거리와 신호 강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더욱 강력한 안정성을 제공하는 유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풀 기가비트 포트를 지원하여 통신사가 지원하는 기가급 인터넷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강력한 자녀 보호 기능도 장점이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앱을 활용해 가족 구성원의 프로필을 만들고, 설정된 고유 프로필에 따라 온라인 시간을 제한하고 부적절한 웹 사이트를 차단하는 등 쉽고 안전하게 자녀를 보호할 수 있다. 더불어 앱에서 터치 한 번만으로 집에 있는 모든 사람의 인터넷 액세스를 중단시킬 수 있어 식사 등과 같은 가족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할로 H50G는 모든 단계를 안내하는 머큐시스 앱 기반 설정으로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연결 장치 보기, 장치 우선순위 지정, 게스트 네트워크 등 다양한 설정과 관리를 집이나 외부에서 머큐시스 앱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