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클라우드 올인원 솔루션 ‘스카프지 카디널’ 출시
굿모닝아이텍, 클라우드 올인원 솔루션 ‘스카프지 카디널’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아이텍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올인원 패키지 솔루션 ‘스카프지 카디널’ 개념도.
굿모닝아이텍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올인원 패키지 솔루션 ‘스카프지 카디널’ 개념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공급하는 다양한 제품들과 자사의 기술력을 집약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패키지 ‘스카프지’에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관리 스택을 추가한해 ‘스카프지 카디널’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카프지(SCAF-G)는 'Simple Cloud Architecture platForm-GIT'를 의미하며 고객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기능들을 한 번에 구축이 가능한 패키지로 제공하겠다는 굿모닝아이텍의 전략 중 하나다. 

이번에 새롭게 런칭하는 스카프지 카디널은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관리 전문 제품들이 대거 추가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VM웨어 탄주와 빔 카스텐 그리고 다양한 컨테이너 보안 전문 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테이너 보안 솔루션으로 아카마이 가디코어와 센티넬원, 클라우드 SaaS 인증 보안 APPM, OTP 그리고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RSA 넷위트니스 XDR 등이 추가됐다. 또, 굿모닝아이텍이 자체 개발했고 오랜 기간 고객사들에서 검증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컨테이너 관리 모니터링 제품 ‘클로버CM’도 추가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필요와 상황에 맞게 다양한 패키지로 조합할 수 있게 되어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고객들은 컨테이너 관리 및 정보보호를 위한 솔루션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어졌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스카프지 카디널은 최근 IT트렌드인 앱 현대화를 위한 컨테이너 기술 쿠버네티스가 기반이 된 솔루션 스택을 추가해서 고객의 요구에 맞는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과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최신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스카프지 패키지를 이번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