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클라우드·고객 성공 중심으로 파트너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VM웨어, 클라우드·고객 성공 중심으로 파트너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는 클라우드 및 고객 성공 중심으로 파트너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VM웨어는 클라우드 및 고객 성공 중심으로 파트너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라구 라구람)가 모든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는 통합 글로벌 프로그램 ‘VM웨어 파트너 커넥트(VMware Partner Connect)’의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반영한 파트너 커넥트의 새로운 구조는 파트너가 현재 사업 성과와 수익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미래를 위한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파트너 커넥트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의 시장 전략을 지원하는 유연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파트너의 성장을 가속화하며, 파트너의 총 성과와 역량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중 몇 가지 혜택은 바로 적용돼 현재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몇 가지 추가와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파트너들은 성과를 창출하면서도 미래를 위해 혁신해야 한다. 이에 VM웨어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파트너로부터 서비스, 수명 주기별 수익, 충실함 등 세 가지 핵심 수익 요소가 일관적으로 도출된다는 점을 발견했다. 각 요소는 상호 연결돼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매출과 수익 기회로 이어지며, 이 세 가지 영역에 집중하는 파트너는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실제로 VM웨어 회계연도 2022년 파트너 성공 조사에 의하면 가장 수익성이 높은 파트너들은 VM웨어 관련 매출의 80% 이상이 클라우드 서비스,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서비스 등 서비스 기반으로 발생했으며, 글로벌 평균 대비 서비스 수익은 1.5배, 전문 서비스의 제공일 매출은 2배 이상이었다.

트레이시-앤 팔머 VM웨어 파트너 경험, 프로그램 및 투자 부문 부사장은 “VM웨어는 수천 개의 파트너로부터 배운 점을 이번 파트너 커넥트 혁신에 적용, 파트너가 성과를 유지하며 비즈니스를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