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스케일, 필리핀 기업 DA5와 블록체인 송금 서비스 출시
에버스케일, 필리핀 기업 DA5와 블록체인 송금 서비스 출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2.08.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퍼블릭체인 에버스케일의 주요 개발사 중 하나인 '브록서스(Broxus)'가 필리핀 최대 규모의 송금서비스 기업 'DA5'와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송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에버스케일의 블록체인 송금 서비스는 필리핀의 법정화폐인 폐소화를 담보로하며 ATM 도입 예정이다.

DA5는 웨스턴 유니언의 필리핀 국내 파트너사로 필리핀 국내외 송금에 에버스케일 네트워크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의 배경에는 에버스케일의 네트워크 안정성과 산업에서 가장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강점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송금 서비스의 첫 단계로 필리핀 폐소화를 담보로 고정된 스테이블 패소 코인이 출시되고, 이를 통해 필리핀의 페소화 이용 고객드은 스테이블 페소를 통해 더욱 빠르고 투명한 시스템으로 국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송금서비스는 오늘날 핀테크 산업과 금융 산업의 발전과 달리 여전히 보수적이고 시대에 걸맞지 않은 시스템으로 지적받고 있다. 해외 송금에는 긴 시간과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는 시장을 경색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곤 한다.

에버스케일은 송금 서비스 기업 DA5와 함께 해외 송금서비스에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으며 필리핀 국내에서 약 2,500개의 에버스케일 ATM인 '에버캐시(Evercash)' 설치 계획도 포함하고 있다. 에버캐시는 현금을 에버스케일 기반으로 가상자산과 자유로운 환전 및 입출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