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제과제빵학원 단계별 교육 과정, 1:1 피드백 통해 합격률 높여
퍼스트제과제빵학원 단계별 교육 과정, 1:1 피드백 통해 합격률 높여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08.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과제빵 자격증 전문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이 다양한 교육 수요에 대응해, 단계별 형태의 제과제빵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은 원데이 클래스부터 자격증 과정, 마스터 과정 등 제과제빵 단계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교육과정에는 △제과제빵 기능사 △베이킹 디플로마 학위과정 △파티스리 마스터 △베이킹 단과(베이킹 마스터 패키지, 케이크 디자인 자격증) △원데이 베이킹 클래스 △마스터 프로 클래스 △외식 창업 컨설팅 △카페 창업 메뉴반 등이 있다.

제과제빵 기능사 과정은 제과제빵 기능사 실기시험에 해당하는 제빵 20품목, 제과 20품목을 실습하며, 핵심 이론 강의와 기출문제 풀이를 병행하며 필기시험에 대비한다. 전임강사의 1:1 맞춤형 학습 지원과 최신 시험 품목 및 규칙에 따른 커리큘럼을 통해 높은 자격증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베이킹 디플로마 학위과정은 제과제빵 산업에 필수적인 6가지 모듈로 설계된 학위과정으로, 현 제과제빵 산업 트렌드에 맞춘 실무 중심의 베이커리 장인 양성을 목표로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파티스리 마스터 과정은 프랑스 제과 마스터 과정으로, 구움 과자부터 타르트, 디자인 케이크, 마카롱, 슈 등의 대표적인 디저트를 마스터할 수 있다. 베이킹 단과 과정인 베이킹 마스터 패키지는 베이킹 초보라도 기초부터 심화까지 올인원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케이크 디자인 자격증 과정은 케이크 디자인의 기본기부터 고급 제조 기술까지 학습해 두 가지 케이크 디자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원데이 베이킹 클래스는 전문적인 베이킹 기술보다는 나를 위한 디저트를 만드는 과정으로, 레벨별 맞춤 수업을 통해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마스터 프로 클래스는 베이킹 분야별 심화 교육으로 각 분야의 마스터를 양성하며, 창업 교육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퍼스트제과제빵학원에서는 국비지원을 통한 국비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제과제빵학원 관계자는 “소수정예 수업을 통해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임강사의 1:1 피드백 시스템으로 실력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취미부터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취업, 창업 등의 목적에 맞는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단계별 심화 교육으로 실력을 쌓으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