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헌 네이버 대표,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장관 접견
김상헌 네이버 대표,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장관 접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0.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 수교 130주년 맞이해 한국 IT산업 전반에 환담…한불 문화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 교환
▲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왼쪽부터)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총괄이사, 김상헌 네이버 대표,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 장관,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 대사가 만나 한불 IT 산업 현황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플뢰르 펠르랭(Fleur Pellerin) 프랑스 문화부장관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네이버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한성숙 이사도 함께 했다.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이하여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 준비와 부산국제영화제 참석을 위해 방한 중인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장관은 김상헌 네이버 대표를 만나 한국과 프랑스의 IT 산업 현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한불 문화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네이버는 현재 주한프랑스대사관과 함께 동영상 서비스 TV캐스트 안에 프랑스의 문화, 역사, 경제 등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는 ‘프렌치 캐스트’를 준비 중이며, 한불 문화교류를 위해 이 밖에도 여러 활동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 날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장관과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가 그동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 오던 문화유산의 디지털화 사업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 교환을 했다.

김상헌 대표는 “IT산업을 매개로 한불 문화교류가 한 층 더 가속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국이 IT산업 현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협력 방안을 논의해 다양한 방식으로 한불 문화 교류가 이뤄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