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교양 콘텐츠 모은 ‘지식플러스’ 선보여
네이버, 교양 콘텐츠 모은 ‘지식플러스’ 선보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8.1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교양 콘텐츠 모은 ‘지식플러스’를 선보였다.
네이버가 교양 콘텐츠 모은 ‘지식플러스’를 선보였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더 많은 창작자와 이용자를 연결한다.

네이버는 프리미엄콘텐츠, 포스트, 네이버TV, 블로그 등 약 400개의 지식 전문가 채널이 직접 전하는 교양 콘텐츠를 모은 ‘지식+(지식플러스)’를 네이버앱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지식+’에서는 과학, 경제/비즈니스, 문화예술, 인문교양, 라이프/건강, IT/테크, 작가/글방 등 주제별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가 손쉽게 소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분야별 신뢰도 높은 전문가 채널을 소개하는 ‘오늘의 PICK’ ▲내 관심사와 니즈에 맞게 골라보는 피드 등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며, 창작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바쁜 일상 중 짧은 교양 상식을 전하는 ‘하루 3개, 지식 충전’ ▲’누리호 발사’처럼 특정 트렌드나 주제군을 심도 있게 소개하는 콘텐츠 ▲’잠들기 전’, ‘오후 티타임’, '출근길 잠깐'등 특정 시간대에 의미 있는 콘텐츠를 추천하며 이용자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네이버 교양 주제 김현숙 리더는 “네이버는 지식+를 통해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수준높은 전문가와 더욱 다양한 맞춤 정보를 찾는 이용자를 연결하며, 새로운 전문 지식 생태계 형성의 장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에서만 볼 수 있는 양질의 지식 시리즈를 꾸준히 소개해, 과학, 경제, 심리, 역사, 미술, 건축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