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미니콘테스트’ 참여기업 모집
신세계아이앤씨,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미니콘테스트’ 참여기업 모집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8.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미니콘테스트’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미니콘테스트’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가 오는 9월 13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미니콘테스트(Mini Contest)’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니콘테스트’는 사회, 환경 등 ESG 관련 문제 해결을 비즈니스의 중요한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자율성을 해치지 않도록 지원금 운용의 불필요한 제약과 절차를 최소화하고, 시급한 사안에 집중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로 8회째 진행되는 ‘미니콘테스트’는 신세계아이앤씨가 주최하고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6개 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미니콘테스트’는 소셜 벤처, 비영리 스타트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형태의 제약 없이 사회, 환경 문제 해결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ESG추진팀장은  “미니콘테스트는 눈에 보여지는 성과 창출 보다는 기업이 사회, 환경과 관련된 비즈니스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통해 ESG경영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기업들의 지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