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 고객 수 700곳 돌파
맵알테크놀러지스, 고객 수 700곳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4.12.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 고객 기업 수 증가 달성

[아이티비즈] 빅데이터 배포판 아파치 하둡 기술의 선두 기업인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 www.mapr.com 지사장 김점배)가 2014년 11월을 기점으로 맵알을 사용하는 기업 수가 70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고객 수의 증가뿐 아니라 기존 맵알 고객들의 최근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s)도 증가해 달러 기준으로 200% 이상의 순이익 증가율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존 슈뢰더(John Schroeder) 맵알테크놀러지스 CEO 겸 공동 창립자는 “맵알은 전세계 대규모 기업들이 데이터의 위력과 장기간의 성공을 위해 설계된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을 제공해 급속도로 성장해왔다”며, “맵알은 빠르게 확대되는 시장에서 고객의 지속적인 성장 및 성공을 이끌기 위해 앞으로도 자사의 비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다”고 전했다.

맵알은 최근 다음과 같은 기술 및 비즈니스 성과를 발표했다.

▷맵알은SAP와 협력해 SAP HANA의 심도 깊은 실시간 분석과 아파치 하둡을 포함하는 최상의 프로덕션-레디(production-ready) 맵알 배포판을 통합했다.

▷맵알은 빅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기업인 테라데이타(Teradata)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테라데이타는 맵알 배포판 및 서비스와 통합해 데이터 웨어하우징, 하둡, 디스커버리 플랫폼 및 NoSQL을 위한 최상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맵알은 버티컬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두고 있다. 맵알은 여덟 개의 버티컬 시장 중 각각 하나 또는 하나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들은 맵알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100만 달러 이상 구입한 고객들이다. 버티컬 시장은 광고/미디어,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인터넷, 정보기술, 리테일, 보안 및 통신으로 구성돼있다.

▷맵알은 썬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 EVP(총괄 부사장) 겸CMO(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활동한 애닐 가드레(Anil Gadre)를 맵알의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애닐 가드레 수석 부사장은 20년 이상의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품 설계 및 마케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테크밸리데이트(TechValidate)가 최근 맵알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다수의 맵알 고객들이 1년 내에 투자원금을 회수하고, 5배 이상의 투자 수익률(ROI)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