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스플렁크라이브' 개최…새 솔루션 대거 선보여
스플렁크, '스플렁크라이브' 개최…새 솔루션 대거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0.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플렁크라이브' 행사 전경

[아이티비즈] 스플렁크가 8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 고객, 파트너 및 업계 전문가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플렁크라이브(splunklive)'를 개최하고 운영 인텔리전스 및 보안과 관련된 새로운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먼저, 스플렁크는 Splunk Enterprise의 최신 버전인 6.3을 공개했다. Splunk Enterprise 6.3은 머신 데이터를 수집, 인덱싱, 분석, 보안 및 시각화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이다. 6.3 버전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병렬 쿼리 방식으로 처리해 분석 결과 산출 시간을 단축시키고, 데브옵스(DevOps, 개발운영)와 사물인터넷(IoT) 환경에서 데이터 수집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이도 슈뢰더 스플렁크 제품 담당 총괄 부사장은 "기업은 6.3 버전을 통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분석해 운영 인텔리전스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며 "스플렁크는 기존 플랫폼을 통한 인사이트 획득 방법을 개선하고, IT전문가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6.3버전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 조나단 써벨리 스플렁크 IT 부문 및 글로벌 필드 리더

스플렁크는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인 Splunk ITSI(IT Service Intelligence)도 공개했다. 스플렁크는 Splunk ITSI을 선보이며, 미션 크리티컬한 IT서비스에 대한 통합된 시야를 중앙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해 건전성을 높였다. 또, 핵심성과지표(KPI)에 대한 매핑(Mapping)으로 근본적인 문제점을 시각화 해 보여줌으로써 가시성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계학습(머신러닝) 기반으로 문제점 탐지, 원인 감지, 정밀 분석, 신속한 조사 및 해결 등도 지원한다. 스플렁크는 Splunk ITSI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릭 피츠 스플렁크 IT 시장 총괄 선임 부사장은 "기업 내 IT 부서들은 데이터센터 내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SDE(Software-Defined Everything)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며 "Splunk ITSI는 소프트웨어 또는 클라우드로 구현이 가능한 단일 솔루션이며, 고도로 정교한 모니터링과 심층적인 트러블슈팅 및 분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플렁크는 Splunk App for Enterprise Security를 발전시킨 Splunk Enterprise Security 4.0 보안 솔루션을 발표했다. 기업은 이 솔루션이 제공하는 효율적인 임시 분석과 이벤트 시퀀스 분석을 통해, 기업 내ㆍ외부의 침입 흔적을 추적할 수 있다.

하이엔 송 스플렁크 보안 부문 총괄 부사장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주요 네트워크가 공격을 받을 시 단 1초도 허비해서는 안된다"며 "스플렁크의 보안 솔루션은 침입 경로를 탐지해 즉각적인 대응 기능을 강화해 기업 내 보안팀의 문제 해결력을 강화시킨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