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로보와이드와 AI서빙로봇 사업 손잡았다
위니아에이드, 로보와이드와 AI서빙로봇 사업 손잡았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1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 배송, 설치 등 제품 구매 이후 서비스 제공
로보와이드 길진형 상무(왼쪽)와 위니아에이드 정창규 상무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보와이드 길진형 상무(왼쪽)와 위니아에이드 정창규 상무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전문업체인 ‘로보와이드’와 원활한 로봇 공급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는 22일 로보와이드가 국내 시장에 첫 출시하는 자율 주행 서빙 로봇 ‘세그웨이 서브봇 S1'에 관한 것으로, 위니아에이드는 해당 제품의 물류, 배송, 설치 등의 제품 구매 이후의 모든 서비스를 총괄한다. 

우선, 위니아에이드는 ‘세그웨이 서브봇 S1’의 국내 물류 및 배송을 전담한다. 로봇 관련 전문 교육을 받은 기술 엔지니어들이 자율 주행 서빙 로봇을 안전하게 직접 배송하고,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장 설치를 지원한다. 또한 ‘세그웨이 서브봇 S1’ 사용 중 문제가 발생 할 경우 로봇 수리에 특화된 인력들이 전문적인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한다. 

위니아에이드는 전국 각지에 풍부한 물류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동시에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높은 고객 응대력을 통해 서빙 로봇을 대여∙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로보와이드와의 제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로봇 시장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며 "위니아에이드는 앞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군 및 비즈니스 발굴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를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