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옷, NXP와 ‘오토모티브 OTA 보안 솔루션 파트너’ 체결
시옷, NXP와 ‘오토모티브 OTA 보안 솔루션 파트너’ 체결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8.1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반도체 보안 성능 향상 위한 협업 추진
시옷은 車반도체 기업 NXP와 ‘OTA보안 모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시옷은 車반도체 기업 NXP와 ‘OTA보안 모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미래차 보안 전문기업 시옷(박현주 대표)이 네덜란드 차량용 반도체 기업 NXP와 ‘오토모티브 OTA 보안 솔루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NXP는 차량용 반도체 분야에서 핵심 부품인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와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글로벌 반도체칩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무선으로 전장부품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기술(F-OTA)은 반도체사의 기술력과 펌웨어의 무결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최적화된 하드웨어 보안 솔루션 탑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에 필요한 기술로서 NXP의 차량용 반도체인 ‘오토모티브 반도체’는 최근 전장부품 내 무선으로 설치·운영되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의 결함 발견 시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가능함에 따라 전략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시옷은 그동안의 전장환경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임베디드 환경에서의 최적화된 경량화 하드웨어 보안 솔루션을 구현하고, 이를 적용하는 기술적 노하우를 인정받아 NXP의 OTA 보안 솔루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오토모티브 반도체의 보안 성능 향상을 위한 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시옷 박현주 대표는 “이번 NXP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미래차 보안 시장에서의 시옷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국내외적으로 자동차 사이버보안에 대한 요구사항들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NXP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코어레벨의 보안성 향상으로 글로벌 미래차 보안 분야에서의 기술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