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스카니아 배터리 실험실에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 채택
키사이트, 스카니아 배터리 실험실에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 채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0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스웨덴 버스·트럭 제조업체 스카니아의 새로운 최첨단 배터리 실험실 구축에 키사이트 사이언스랩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이 채택됐다고 9일 발표했다.

폭스바겐그룹에 속하는 스카니아는 버스 및 트럭 제조업체 중 한 곳으로 상용 차량의 이모빌리티(e-mobility) 채택을 주도하면서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장기적인 전략을 이행하고 있다. 새로운 1,000제곱미터 규모의 실험실에는 배터리 셀, 모듈, 팩을 위한 세 개의 250제곱미터 테스트 홀이 포함되어 있다. -40°C ~ 70°C 범위의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평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키사이트가 제공한 맞춤형 턴키 배터리 실험실 솔루션에는 전체 범위의 셀, 모듈, 팩을 위한 사이언랩 배터리 테스트 시스템과 포괄적인 안전 개념이 포함되며 고객 현장 설치가 가능하다. 키사이트의 테스트 및 제어 소프트웨어인 ‘에너지 스토리지 디스커버(Energy Storage Discover)‘ 외에도 스카니아는 워크플로, 테스트 스루풋, 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하는 통합형 웹 기반 실험실 관리 플랫폼인 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용 ‘PathWave Lab Operations’을 채택했다. 스카니아는 이 솔루션을 통해 실험실 인적 자원, 테스트 시스템 및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를 포함하는 모든 리소스를 관리하여 배터리 실험실의 계획과 조율을 최적화할 수 있다.
 
스카니아 테스트 셀 오퍼레이션 배터리 및 전자 부품 책임자 호칸 외르네드는 “배터리 사용과 수명 주기 최적화에 대한 관련 기술과 지식을 갖추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중요해졌다. 스카니아 실험실에는 이 영역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한 전제 조건들이 존재한다”며, “배터리 테스트 및 맞춤 배포 강화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배터리 테스트와 관련된 키사이트의 경험과 전문성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은  우리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켰고, 이 솔루션은 이 중요한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한 완벽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자동차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토마스 괼츠는 “키사이트는 스카니아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에 도전하고, 이모빌리티 이용 사례 및 기술의 새로운 이점을 발견하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 운송 차량 제조업체로부터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