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BNK경남은행에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공급
티맥스소프트, BNK경남은행에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경쟁력 강화 지원
하이퍼프레임 BI
하이퍼프레임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오픈소스 기반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을 통해 BNK경남은행의 시스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소프트 연구소의 인증 과정을 거친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제품을 통합 제공한다. 오픈소스 SW의 사용 단계부터 선택, 운영, 유지보수 등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해 고객들의 오픈소스 SW 도입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 3년간 BNK경남은행이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롭게 구축할 시스템에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BNK경남은행의 금융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한 안전하고 체계적인 오픈소스 SW 활용 기반 확보를 지원한다.

오픈소스 및 상용 SW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이 내재화된 전문 인력의 기술지원, 이슈 관리 및 처리 시스템 IMS(Issue Management System) 등을 통한 밀착 서비스도 제공해 금융권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 안정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게 적극 도울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을 계기로 향후 BNK경남은행이 금융 IT 인프라 환경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시스템 선진화 사업에도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를 이룰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오픈소스 사용은 시스템 구축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속한 신기술 도입을 통한 비즈니스 유연성∙민첩성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최근 금융권에서도 많이 선호되고 있다”며,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오픈소스 미들웨어’ 분야에서도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티맥스소프트는 앞선 기술력과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경남은행의 신규 시스템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앞으로 디지털 금융 혁신 실현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