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데이터센터용 176-레이어 낸드 SATA SSD 출시
마이크론, 데이터센터용 176-레이어 낸드 SATA SSD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8.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세대 아키텍처로 경쟁 제품에 비해 50% 안정성 실현
176-레이어 낸드 SATA SSD
176-레이어 낸드 SATA SSD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데이터센터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세계 최초의 176-레이어 낸드(NAND) SATA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마이크론 5400 SATA SSD는 현존하는 가장 최첨단의 데이터센터용 SATA SSD이다. 입증된 11세대 SAT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마이크론 5400 SSD는 광범위한 적용분야를 지원하고, 전통적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보다 대폭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SATA 플랫폼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마이크론 5400 SSD는 주요 서버 OEM 모두가 신뢰하는 확고하고 안정적인 SAT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마이크론은 SAT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약 2천만 개 유닛을 출하했으며 이 제품들은 데이터센터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5400 SSD는 보다 용량이 적은 10K 및 7.2K SATA HDD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고객은 SATA SSD 선도업체가 자사의 중요한 IT인프라를 지원한다는 확신을 갖고 편안하게 드라이브를 검증할 수 있다. 

마이크론 5400 SSD 사용자는 성능과 안정성, 내구성의 강점을 기반으로 다운타임이 단축되고 드라이브당 사용 연한이 길어지며 다른 주요 SATA SSD에 비해 고장이 적다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경쟁 SSD 제품에 비해 안정성이 50%가량 높고, 시장의 다른 주요 SATA SSD에 비해 약 50% 더 높은 데이터 시트 내구성을 제공한다.

알바로 톨레도 마이크론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부문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마이크론은 176-레이어 NAND로 SATA 시장을 리드할 독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며 “이 최첨단 NAND 제품은 SATA SSD를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아키텍처를 확장해서 고객 검증 절차를 빠르게 하고 간소화시켜 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