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코리아, 대기업 TV홈쇼핑 메인스튜디오에 고성능 GPU서버 대량 공급
엘텍코리아, 대기업 TV홈쇼핑 메인스튜디오에 고성능 GPU서버 대량 공급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08.04 13: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엘텍코리아(회장 김세호)는 대기업 TV홈쇼핑 업체의 메인스튜디오에 고성능 GPU서버 대량 공급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엘텍코리아는 지난 2월 국내 TV홈쇼핑 스튜디오에 고성능 GPU서버를 납품한 후 6개월간 서버 운용을 진행했으며, 최근 해당 홈쇼핑에 추가 공급이 최종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추가 공급은 기존 엘텍코리아의 GPU서버 공급 규모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정확한 납품 규모는 밝힐 수 없으나, TV홈쇼핑의 핵심인 메인스튜디오에 구축되는 대량 수주 건”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버 납품은 다수의 서버 제조사가 참여한 제안평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엘텍코리아의 고성능 GPU서버는 TV홈쇼핑업체가 사용 중인 하이엔드급 영상제작 솔루션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며 최종 구매 서버로 선정된 것으로 밝혀졌다.

엘텍코리아의 고성능 GPU서버는 해당 영상제작 솔루션의 표준화 서버로 지정되어, 향후 지속적인 추가 납품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엘텍코리아 현민석 전무는 “홈쇼핑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특성 때문에 단 한 번의 시스템 장애로도 고객사에 큰 손실을 끼칠 수 있다. 따라서 무엇보다 서버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에 신경을 썼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 전무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엘텍코리아 고성능 GPU서버가 국내 다른 홈쇼핑 업체에도 도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joon 2022-08-04 13:52:03
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