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비즈니스 채팅 솔루션 ‘엔클라우드챗’ 출시
네이버클라우드, 비즈니스 채팅 솔루션 ‘엔클라우드챗’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8.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엔클라우드챗’을 출시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엔클라우드챗’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인앱 챗(In-app Chat)부터 라이브 스트림 챗(Live Stream Chat)까지 다양한 채팅 기능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채팅 솔루션 ‘엔클라우드챗(Ncloud Chat)’을 출시하고 9월까지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엔클라우드챗은 채팅 기능을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함으로써 서버 플랫폼 개발 시간 및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통합 운영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채팅 관리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 스트리밍부터 교육, 온라인 커뮤니티, 상담 등 채팅 기능이 필요한 모든 분야 서비스에 도입이 가능하다.

엔클라우드챗은 샘플가이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등 다양한 개발 도구를 지원한다. 샘플 코드와 가이드도 함께 제공되므로 최소한의 시간으로 쉽고 빠르게 채팅을 도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1:1 채팅, 오픈 채팅, 비공개 그룹 채팅 등 다양한 채팅 형식을 지원하며, 관리자는 통계, 데이터 추출, 대시보드와 같은 기능을 통합적으로 활용해 채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높은 확장성과 검증된 보안도 엔클라우드챗이 지닌 강점이다. 파파고(Papago) 번역, 클로바 챗봇(CLOVA Chatbot) 등 네이버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AI 기술을 연동해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높은 보안 역량 및 개인정보보호 기준을 그대로 적용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 한상영 상무는 “엔클라우드챗 도입을 통해 개발자와 기업은 채팅 기능 구현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서비스 본질에 집중하고, 사용자들은 채팅 기능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참여와 만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