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제품 설계·개발 지원 솔루션 ‘2022 R2’ 출시
앤시스, 제품 설계·개발 지원 솔루션 ‘2022 R2’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8.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 2022 R2
앤시스 2022 R2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은 엔지니어링 조직이 복잡성을 해결하고 차세대 제품 혁신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앤시스 2022 R2’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앤시스 2022 R2’는 물리적인 환경, 엔지니어링 과제, 산업별 요구를 모두 아우르는 확장성과 호환성을 제공하여 최종 제품이 실제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2022 R2는 예측 가능 범위의 정확한 분석, 인공지능/머신러닝(AI/ML) 최적화 및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확장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앤시스 2022 R2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통찰 역량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앤시스 그란타 솔루션은 엔지니어가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재료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뮬레이션 및 CAD 툴에 최신 지속 가능성 데이터를 표시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은 각자 속한 산업에 맞춰 친환경 설계 전략의 일환으로 재료 선택에 대한 최적의 관점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광학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앤시스 스피오스에는 렌즈 뒷면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새로운 광학 기능이 추가되어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자동차 조명 설계자의 경우 특정 빔 패턴을 생성하는 렌즈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조명 산업에서도 맞춤형 패턴을 만들어 빛 공해를 제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모델 기반 시뮬레이션과 디지털 트윈은 기업에서 통찰 역량 바탕의 간소화 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22 R2 전자 기계 해석 소프트웨어인 ‘앤시스 맥스웰(Ansys Maxwell)’은 유도 기기의 예측 정확도 향상을 위해 차수 축소 모델(ROM)을 제공하며, ‘앤시스 트윈 빌더(Ansys Twin Builder)’에서 전기 차량의 구동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앤시스 2022 R2는 물리 해석과 다분야를 연결하는 확장성으로 기술 혁신을 지원한다. 앤시스 엘에스-다이나(Ansys LS-DYNA)는 자동차 충돌, 전자 장비 낙하 테스트, 에어백 전개 및 충격 해석 분야의 선두 기업들이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최신 릴리즈에는 엔지니어가 광범위한 매크로 스케일 드롭 테스트 내에서 인쇄 회로 기판(PCB)의 솔더볼(solder ball) 피로도를 예측하는 데 사용하는 특허 출원 기술인 멀티 스케일 연계 시뮬레이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셰인 엠스윌러 앤시스 제품담당 수석부사장은 "앤시스 2022 R2는 엔지니어링 분야 전반에 걸쳐 서로 다른 관점을 결합하여 경쟁업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제품 성능을 재정의함으로써 새로운 혁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며, “다방면 엔지니어링 솔루션으로서 조직내 모든 팀에서 차세대 제품에 담긴 각각의 차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전례 없는 수준의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 및 성능 향상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