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조달청 2022년 혁신 제품에 '티베로' 선정
티맥스, 조달청 2022년 혁신 제품에 '티베로'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2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베로 패키지
티베로 패키지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티베로(대표 이상철)는 자사의 DBMS ‘티베로(Tibero)’가 조달청의 2022년 혁신 제품(패스트트랙lll)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혁신 제품 제도란 한국조달연구원이 기술력을 갖춘 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공공서비스의 질 향상을 이루기 위해 혁신성 및 공공성을 보유한 제품을 발굴하는 제도다. 이 중 패스트트랙lll은 NET신기술 인증(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과 도입 기술을 보완한 새로운 기술 인증)을 받은 제품이나 우수 특허 등을 보유한 제품으로 선정된다. 

티베로는 전세계에서 두 개 기업만이 자체적으로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인 ‘TAC(Tibero Active Cluste)’를 강점으로 외산 DBMS의 강력한 대체재로 떠오른 DBMS다.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전반이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었을 때 폭증하는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데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2022년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이번 혁신 제품 선정을 통해 공공기관이 티베로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넓어지기를 바라며, 티베로는 앞으로도 각 기관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기능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