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개인 간 거래 시 정확한 물품 정보 기재 강화
KISA, 개인 간 거래 시 정확한 물품 정보 기재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7.2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물품 정보 정확한 공유 위한 C2C 3사 플랫폼 UI 개선
KISA 로고
KISA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지난 3월에 체결한 개인 간 거래 플랫폼 3사(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와의 업무협약 에 따라 개인 간 거래 시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물품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공유되도록 플랫폼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는 방안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거래물품의 정보제공 강화방안’은 업무협약 내용 중 가장 핵심인 사항으로, 개인 간 거래 시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물품에 관한 필수정보를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표시·공유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물품에 대한 정보공유가 부족하고 불투명하여 분쟁이 발생한다는 문제 인식에 기반한 것으로,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여 개인 간 거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 3사는 판매자가 물품 등록 시 물품의 하자 여부 등 필수정보를 기재하고, 구매자는 구매 결정 전 이를 확인하도록 하는 등 판매자와 구매자 간 물품 정보가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UI를 개선·적용했다.

KISA 권현오 디지털기반본부장은 “플랫폼 3사의 시스템 개선조치는 정보 비대칭을 완화하여 개인 간 거래 분쟁 발생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인 간 거래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시장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개선 노력이 필수적이며, 정확하고 구체적인 거래물품 정보를 기재하는 등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