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5G 아이디어·학술논문 공모전 개최
경기혁신센터, 5G 아이디어·학술논문 공모전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0.0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는 한국인터넷정보학회(회장 전준철), 연세대 방송통신정책연구센터(소장 이봉규)와 함께 ‘5세대 이동통신(5G)과 인터넷을 활용한 아이디어 및 학술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5세대 이동통신(5G) 및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ICT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래창조과학부, KT, 다음카카오, 머니투데이에서 후원하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연세대학교 방송통신정책연구센터(CPRC)와 한국인터넷정보학회가 주관하여 진행한다.

지원 분야는 2개 부문(아이디어, 학술논문)으로 나뉘며 각각 세부 주제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 5G 및 인터넷을 평창 동계올림픽에 활용 ▲ 5G 및 인터넷을 재난/안전에 적용 ▲ 행복을 위한 5G 및 인터넷 이용 등 3개 주제로 진행되며, 학술논문 부문은 ▲ 5G 및 인터넷과 관련된 이/공학 분야 ▲ 5G 및 인터넷과 관련된 인문/사회 분야 등 2개 주제로 진행된다.

시상은 각 세부 주제에 따른 상이 수여되며 추가로 상금 및 부상이 지급된다. 아이디어와 학술부문을 합하여 대상 및 최우수상이 수여되며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최우수상은 KT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차세대이동통신(5G) 활성화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핵심 사업인 만큼 금번 공모전을 통해 5G 관련 우수 아이디어와 인력이 많이 발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차세대이동통신(5G)가 조기에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