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반부패경영시스템 사후인증심사 통과
네이버, 반부패경영시스템 사후인증심사 통과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7.2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로고
네이버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의 사후인증심사를 통과하며, 지난해에 이어 투명한 ESG 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관련 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개선과 관련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의 국제적 표준규격이다. 네이버는 ISO의 인증을 수행하는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 중 하나인 ‘로이드’에서 심사를 완료했다. 

네이버는 보다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기존 ‘뇌물수수(Bribery)’에 한정되어 있는 ISO 37001의 범위를, ‘부패(Corruption)’까지 확장하여 적용하고 있다. 네이버는 준법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들 역시, 향후 외부 인증을 통해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 관계자는 “개별 부서 담당자들은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탐색·관리하고, 컴플라이언스 조직에서는 전사적인 부패방지 운영 및 관리 업무를 수행, 별도 내부감사팀에서는 이를 점검하는 ‘3차 방어선 모델’을 적용하여, 부패 리스크에 대한 대응 체계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