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 대만 위스트론ITS와 제휴…동남아 시장 진출 강화
뱅크웨어글로벌, 대만 위스트론ITS와 제휴…동남아 시장 진출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2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크웨어글로벌(위) 및 위스트론 로고
뱅크웨어글로벌(위) 및 위스트론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뱅크웨어글로벌(각자대표 이경조·이은중)은 대만 사업과 동남아 서비스 지원 확대를 위해 대만 IT 서비스 기업 위스트론ITS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위스트론ITS는 1992년 설립된 위스트론의 자회사로, CMMI LV5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 시스템통합(SI) 회사로, 금융IT,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을 금융사, 통신사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금융특화 비즈니스 활성화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 주력 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오픈API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역량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대만 및 동남아 금융사를 대상으로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신규 영업기회를 발굴하기로 했다.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포춘 500대 기업 위스트론ITS와 MOU를 체결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됐다”며 “그동안 뱅크웨어글로벌이 금융업계에서 쌓아 온 코어뱅킹 SW개발 역량에 위스트론ITS의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국내외 금융기관들에 한 단계 진일보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