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6기 기술혁신기업에 '디아이티' 선정
SK하이닉스, 6기 기술혁신기업에 '디아이티'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2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왼쪽)와 박종철 디아이티 대표가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왼쪽)와 박종철 디아이티 대표가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하이닉스가 디아이티를 6기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하고 이천캠퍼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를 비롯해 박종철 디아이티 대표와 4, 5기 기술혁신기업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SK하이닉스는 중장기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올해 기술혁신기업으로 디아이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디아이티는 신공정에 적용 가능한 기술력과 핵심 장비 기술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혁신 기업으로, 추후 2년간 SK하이닉스와 공동 기술개발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로부터 무이자 기술개발 자금대출 지원, 경영 컨설팅 등 포괄적인 지원도 받게 된다.

특히, 글로벌 디스플레이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디스플레이 장비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디아이티에게 이번 기술혁신기업 선정은 반도체 분야로 활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는 디아이티와의 기술개발 협력을 통해 반도체 외 업종이 주력인 국내 업체에 신사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더 넓은 영역에서 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SV)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은 "장기화된 팬데믹 등 반도체 업계를 둘러싼 불확실성은 여전하지만 국내 협력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SK하이닉스와 국내 협력사들이 기술개발에 강한 의지를 갖고 협력한다며 지속적인 성과 창출이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