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美 NASA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에 VxWorks 공급
윈드리버, 美 NASA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에 VxWorks 공급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7.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리버는 미국  NASA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에 VxWorks를 공급했다.
윈드리버는 미국 NASA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에 VxWorks를 공급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윈드리버는 자사의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Works가 탑재된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JWST) 성능 시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고 20일 밝혔다.

미 항공우주국(NASA)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지난 1월 L2 궤도 도달에 성공 후 최근 적외선 망원경의 성능 시험을 통해 첫번째 풀컬러 우주 사진을 공개했다.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은 궁극의 지능형 시스템으로서 우주로 발사된 망원경 중 가장 큰 규모이다. 윈드리버의 VxWorks는 제임스 웹의 통합과학기기모듈(ISIM)의 과학 탑재체 OS 서비스 계층을 담당하며, 이와 함께 방사선 방출 프로세서에서도 실행된다. ISIM은 근적외선 카메라와 분광기, 중적외선 기기를 포함한 네 가지 주요 탑재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17개의 서로 다른 기기 모드로 사용된다. 

윈드리버의 항공우주 및 국방 사업 부문을 총괄하는 알렉스 윌슨 디렉터는 “우주를 향한 역사적인 이정표에 도달하기까지 윈드리버는 NASA와 함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왔다”며 “윈드리버는 앞으로도 우주 탐사를 위한 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 지원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