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프로그램 실시
KISA,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프로그램 실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7.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가람 도란도란클래스, 정보보호 진로체험 등
KISA가 대강당에서 빛가람 도란도란클래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ISA가 대강당에서 빛가람 도란도란클래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참여의 일환으로 ‘빛가람 도란도란클래스’ 행사와 도내 고교생 대상 ‘정보보호 진로체험’ 과정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빛가람 도란도란클래스는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5곳과 지자체인 전라남도, 나주시가 함께 협력하여 지역 내 소상공인의 우수한 문화강좌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지역주민 대상 문화프로그램이다.

KISA는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공간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꽃바구니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15일에 이틀간 나주 본원 2층 대강당에서 지역 주민들을 초대하여 문화 강좌를 진행하였다.

또한, KISA는 20년에 체결한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도내 고등학생 대상으로 정보보호 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보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KISA는 지난 14일에 영암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나주 본원으로 초대하여 안심스마트점포 실증환경 체험, 노트북·서버 등 해킹 시연, 24시간 사이버공격 대응을 위한 상황관제실 견학 등 다양한 정보보호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KISA 황보성 혁신전략단장은 “KISA는 광주·전남지역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을 위해 지역 공동체와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