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22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 '2022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7.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퇴직연금 가입 손님의 올바른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4일 '2022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수도권 소재 하나은행 영업점과 확정기여형(DC형) 퇴직연금 제도를 운용중인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특히,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에 따라 지난 12일부터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도입방법 및 지정 가능 금융상품 등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최근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 하에서 손님의 안정적인 연금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하나은행 기업뱅킹을 통한 손쉬운 퇴직연금 운용관리 방법 ▲순자산 10조원 규모로 급성장중인 TDF 상품 ▲연금운용 목적에 맞춘 디폴트옵션 활용방안 등 하나은행만의 퇴직연금 자산관리 꿀팁을 전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연금자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퇴직연금사업자로서 더욱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연금자산 운용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