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 공개
인텔,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개발 단순화
인텔은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를 공개했다.
인텔은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를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엣지 환경에서 기업이 더욱 편하게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첫 번째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텔 비전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됐던 이번 AI 레퍼런스 키트는 교차 아키텍처 성능을 위한 AI 모델 코드, 엔드투엔드 머신러닝 파이프라인 명령, 라이브러리 및 인텔 OneAPI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데이터 과학자 및 개발자는 해당 키트를 통해 의료, 제조, 유통 및 기타 산업 전반에 걸쳐 더욱 빠르고 쉽게 AI를 배치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며 총 구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비전, 음성, 추천 시스템 등의 사용 사례에 따라 AI 워크로드가 더욱 증가하고 다변화되고 있다. 인텔이 엑센추어와 함께 협력해 개발한 이번 AI 레퍼런스 키트는 산업 전반에서 더욱 빠르게 AI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또한, 오픈소스 및 의미 있는 기업 환경을 포함하고 있는 AI가 내장되어 있는 이번 키트는 개발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에 AI를 더욱 활용하거나, 현존하는 AI 솔루션에 대한 전략적인 변화를 야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공익사업 자산 건전성 △비주얼 품질 관리 △고객 챗봇 △지능형 문서 인덱싱 등과 같이 네 가지의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인텔 AI 및 애널리틱스 총괄 및 부사장인 웨이 리 박사는 “개방적이고 민주적인 환경에서 더욱 많은 혁신이 달성된다. 인텔은 최적화된 인기 있는 프레임워크를 포함한 개방형 AI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더욱 가속화한다. 인텔이 제공하는 AI 도구는 개방적이고, 표준에 기반하며, 통일된 단일 API 프로그래밍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됐다”며 “수백만의 개발자 및 데이터 과학자들은 인텔의 엔드투엔드 AI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구성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이번 AI 레퍼런스 키트를 통해, 더욱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에 AI를 적용하거나 현존하는 지능형 솔루션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