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파트너와 동반성장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
안랩, 파트너와 동반성장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7.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파트너 베이스업 데이 2022'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안랩이 '파트너 베이스업 데이 2022'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및 실무진 소통 간담회 등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강화해 실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안랩은 올해 파트너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지원 실무중심형 교육인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 △영업 담당자 대상 ‘온디맨드 방식 세일즈 제품 교육’ 등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안랩은 올 5월 공인 파트너사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를 새롭게 개최하고 △제품 및 기초 이론 소개 △제품 구축운영 실습 및 발생가능 이슈 분석 △고객사 현장실습 등의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실습 및 멘토링 등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자사의 주요 제품 교육을 영상으로 제공해 파트너사 영업/마케팅 담당자가 필요한 정보를 찾아 학습할 수 있는 ‘온디맨드 방식 세일즈 제품 교육’도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파트너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안랩은 EP 및 NW 솔루션 기술지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기술지원 담당자 교육’을 올 상반기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30회 이상 진행했다. 안랩은 하반기에도 기술지원 업무에 필요한 제품 로그 분석을 비롯해 고객사 현장 방문, 수준별 교육 등 다양한 기술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파트너사 영업/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에 3회에 걸쳐 ‘안랩 스텝업 데이’를 개최하고 제품 로드맵, 클라우드 사업, 세일즈 시나리오 등 업무 필수 정보를 제공했다. 

안랩은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행 중이다. 안랩은 올 상반기에 파트너사의 기술지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진 소통 간담회’를 새롭게 도입해 이미 20회 이상 미팅을 진행했다. 

또, 공인 파트너 대상 파트너 행사인 ‘안랩 파트너데이 2022’를 1월에 개최하고 안랩 사업 전략과 파트너 정책 및 프로그램 등을 공유했다. 7월에는 ‘안랩 베이스업 데이 2022’를 열고, 공인 파트너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파트너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및 통합 오퍼링 전략을 소개하는 등 파트너와 네트워킹 및 정보 교류를 위한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안랩은 하반기에도 파트너와 다양한 소통 기회를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지원 시 애로 사항, VoC(Voice of Customer), 요청사항 등을 바탕으로 개선점을 도출하여 이를 솔루션과 기술지원에 반영할 계획이다.

안랩 유명호 파트너사업본부장은 “안랩은 ’파트너의 성장이 곧 안랩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파트너 역량강화를 위한 진정성있는 프로그램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안랩과 파트너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협업 모델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