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검색 편의성 증대…테마별 ‘코스 추천’ 정보 제공
네이버, 모바일 검색 편의성 증대…테마별 ‘코스 추천’ 정보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0.0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문서에서 추출한 여행 코스 정보를 나만의 여행 상황에 맞게 테마별로 다양하게 추천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모바일서 여행 가이드북 형태의 ‘지역 검색’ 오픈 이후, 지역성 키워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검색량, 클릭률 등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어 여행과 관련해 검색 빈도가 높은 ‘코스 추천’ 정보까지 자동으로 추출해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새로워진 ‘지역 검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6월 블로그, 카페, 지식iN 등 각종 문서에 흩어져있던 지역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해, 모바일서 검색 의도에 맞는 정보 및 관심사를 ‘가이드북’ 형태로 추천해 주는 ‘지역 검색’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는 사용자 만족도 증가 속에 전국의 지역 명소 2천여 곳이 가이드북 형태의 검색 결과로 제공되고 있다.


회사 측은 ‘지역 검색’ 오픈 전후의 성과를 주간 단위로 분석한 결과, 모바일 검색창에 1차로 적용된 지역 관련 키워드의 수가 기존보다 36% 가량 상승했으며, 클릭률이 30% 가량 상승했다. 또한, 사용자의 검색 의도 분석을 통해 ‘인기 테마’, ‘가볼만한곳’, ‘맛집’ 등과 같은 추천 정보 제공으로 인해 정보탐색시간은 오히려 34% 가량 낮아져, 좁은 모바일 화면에서의 검색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지역 관련한 질의의 주요 관심사인 ‘가볼만한곳’과 ‘여행 코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방식을 더욱 정교화해, 이용자들이 각종 문서에 올린 여행 코스를 자동으로 추출한 뒤 여행자의 상황에 따른 ‘코스 추천’ 정보까지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제공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