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메가존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사업 협력 추진
엑셈, 메가존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사업 협력 추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7.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왼쪽)와 엑셈 조종암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왼쪽)와 엑셈 조종암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엑셈(대표 조종암)이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와 클라우드 운영·관리 공동 사업 추진과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엑셈의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전문성을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운영 서비스에 접목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전환 고객사들의 대규모 클라우드 환경과 관련된 모든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 관련 전문성이 적극 발휘될 예정이다. 컨테이너란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을 가상화하는 기능으로, 클라우드 활용의 이점을 최대로 발휘하기 위한 주요 요소이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데 필요한 표준 툴이다.

이를 위해 엑셈의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 ‘클라우드모아(CloudMOA)’와 컨테이너 서비스 운영 관리 플랫폼을 결합, 쿠버네티스를 도입하는 클라우드 전환 고객들의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엑셈 조종암 대표는 “기업 및 기관들의 클라우드의 도입과 SaaS 솔루션 사용 증가 추세에 맞춰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약으로 폭넓은 잠재 고객들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하반기 출시될 통합 SaaS 제품의 시장 진출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엑셈과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가존클라우드 고객들에게 컨테이너 기반뿐만 아니라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고객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