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피드, 한국 진출…메타버스 클럽 생태계 구축 나선다
디스커버피드, 한국 진출…메타버스 클럽 생태계 구축 나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7.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커버피드 로고
디스커버피드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디스커버피드가 한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새로운 메타버스 클럽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디스커버피드는 한국의 다양한 클럽 및 DJ 네트워크, EDM 페스티벌 등 공연 문화 사업 전문가로 구성된 뉴브리드엔터테인먼트와 디스커버피드코리아를 함께 설립하고 다양한 협업 사업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스커버피드는 일본에 소재한 개발 기업으로 세계 각국의 클럽들을 새로운 컨셉의 3D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현하고 이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연동시키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디스커버피드는 오프라인 중심의 클럽문화를 메타버스로 확장하는 ‘디스커버피드 플랫폼’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이번 달부터 시작한다. 이후 커뮤니티 피드백 반영과 기술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전 세계 유명 클럽을 메타버스 생태계로 연결하고 DJ 공연 스트리밍, 온·오프라인 이벤트, EDM 디지털 페스티벌, DJ NFT 판매 등 기존 클럽 문화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뉴브리드엔터테인먼트 안동욱 대표는 “클럽이라는 명확한 컨셉의 공간을 메타버스로 구현해 음악을 좋아하는 MZ 세대들이 전세계 클럽의 현장감과 메타버스만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